진실거짓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거짓 선지자, 거짓 하나님

은하♬ 2016. 8. 17. 11:41

 

 

다음 팁(지식 서비스)에서 재림 그리스도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 중 하나이다. 이 사람이 떠올린 주님의 말씀은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하신 당부의 말씀이다.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마태복음 24:5~26)

 

이 사람은 예수님께서 주신 말씀을 가지고 '자칭 그리스도라고 하는 사람이 나온다 할지라도 거짓 선지자들이니 무조건 믿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 같다. 그래서 이 사람의 주장대로 예수님께서는 '모든 그리스도라 하는 사람'을 믿지 말라고 하신 것일까? 예수님께서는 무슨 이유로 제자들에게 이런 말씀을 하셨던 것인지를 알아야 한다.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마태복음 24:3~4)

 

예수님의 제자들이 주의 임하심(재림)과 세상 끝(종말)의 징조에 대해 물었을때에 예수님께서 그에 대해 답해주신 말씀이 마태복음 24장의 말씀이다. 예수님께서 거짓 선지자를 조심하라고 하셨던 이유는 제자들이 물었던 것처럼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가 있기 때문이었다. 자신이 그리스도라 하는 모든 사람을 믿지 않는 것 뿐이라면 어려울 것이 없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거짓 선지자에 대해 굳이 여러 번 언급하시며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하셨다는 것은 그 가운데 참 선지자, 참 그리스도가 있다는 것을 더욱 확실히 알려주시는 말씀이다.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앞에 이른줄 알라 (마태복음 24:30~33)

주의 임하심(재림)의 징조에 대해 말씀 주신 이후에는 분명히 인자, 재림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을 알려주시고 있다. 그러므로 재림 그리스도와 관련된 말씀을 모두 무시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다 무시했다간, 참 그리스도도 만나지 못하게 되니 말이다.

 

애써 찾지 않아도 '자칭 하나님'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우리나라에만 여러명이다. 우리가 보기에 '사람'의 모습이라고 해서 다 거짓 그리스도가 아니라 그 가운데 있을 참 그리스도를 찾는 것이 이 시대 우리들이 구원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물론, 아무나 찾아가서는 미혹이고 멸망이므로 성경을 통해 제대로 찾아야 한다. 이천 년 전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했던 유대인들이 되고 싶지 않다면 성경의 말씀에 귀기울이고 그 말씀에 순종하자.